html & css 를 시작 하면서

   html & css는  필자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블로그를 키우거나,  파이썬에서 웹크롤러를 잘 하려면,  html 이나  css 구조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이건은 급하게 서두를 필요가 없을거 같고,  정도를 걷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정도를 걸을 려면, 아주 좋은 웹에디터가 있어야 하는데  아주 좋은 웹에디터를 찾았다.   

20년 전에 웹프로그래머 였던 나는 아직 까지 나모 웹에디터터나,  드림위버를  찾고 있었다.  그러다가 그냥 포기 해 버렸다.  

 그리고 다시 도전 하는 에디터를 아래  glitch 바꾸었다.   이것의 큰 장점은 코딩 하면서 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아마 다른 좋은 것도 있을 것인데,  일단 이걸로 정하였다. 



  그리고 교재도 정하였는데,   아래 것을 정하였다.   정말 천천히 나갈 것이다. 


우리 나라 서적도 한번 고려 해 보았는데,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 하기는 원서를 보는 것이 매우 명확하고 좋다.    앞으로 한 단계  조금씩 하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css cheat sheet 클래스 선택자, margin(마진), display , center 조정 간단한 구성 요소

 앞에서는 html의 간단한 sheet를 소개 하였습니다.   html은  주로 골격을 나타나는 것이라, 디자인을 하는데는 css로 하여야 합니다.  아래 코드와 같이 css 관련 하여 매우 간단하게 코딩 하겠습니다.  body 부분의 css 코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