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구글에서 메일이 왔었습니다. 매우 반가운 소식인 것 같았지만, 사실은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없는 메일 이었습니다.
2021-04-30
이걸 어찌 하나, 애드센스 통과 수기를 보면, 어떤 블로그에서는 방법이 없으니, 새로 하라는 내용이 있었고, 전면 개편이 필요 하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지, 그래도 무한 검증에 들어가지 않아서 다행이었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면적으로 개편 하려 합니다. 예전에 사용하였던 블로그를 비공개로 넣고, 여기에서만 되는 걸로 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즉 아래 그림과 같이 상위 리퍼러가 1차로 포워딩된 wikidocs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현상이 일어 났나면, 기존에 wikidocs에 추천책으로 있는 "실무위주의 R"에서 기존 글을 지우고 이쪽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기존 사이트에서는 배너를 달아 구글링 해서 "실무위주의 R" 의 컨텐트를 클릭 하면, 배너가 나왔고, 배너를 클릭 하면 bloger로 나오는 구조 였습니다.
애드센스 정책 상 리다이렉션 문제가 발생시 안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유입인원이 적어도, 기존에 있는 wikidocs에서 공개 해제 하였습니다.
wikidocs에서 적지 않은 사람이 와서 보기 까지 기간이 약 일년 걸렸고, "실무 R" 책 위에 있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공개 책이 었습니다.
Bloger에서 다시 시작 하려 합니다. 기존의 컨텐츠가 있다면, 기존의 컨텐츠를 보강 할 예정이며, 잘못 된것이 있다면 수정 할 예정 입니다.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 방법은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애드센스 예전에는 진입 장벽이 낮았다는데, 요새는 장벽이 높아져서 진입이 어려워 졌다고 합니다.
예전에 R을 가르쳐 준 선생님께서 사외교육 받는 사람들 중에서 R을 진입 해서, 과제 한 사람은 500명 중에 2명 정도 밖에 없다고 하였습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하려고 합니다.
애드고시에서 1,000자 이상 써야 한다는 이야기 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컨탠츠에 부합할 정도로 내용을 적을 려고 합니다. 다음에 합격이 되면 그때 이야기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