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기초 난수를 생성 한 다음에 표본을 뽑고 QQ-plot 그리는 법

 네이버 지식인에서 아래와 같은 질문이 왔다. 

n=1000인 모집단을 난수로 생성해서 그 중 표본을 10개씩 30번 뽑고(즉, 300개를 뽑는것입니다.) worksheet(sample data)와 QQ-plot을 그려야하는데 어떻게 하는 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떻게 30번을 뽑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 하였다.   데이터 샘플링 하는 것은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인다. 

n <-  runif(1000)

# 비복원 방식의 추출 법
for(i in 1:30){ 
  
  temp <-  sample(n,10, replace = FALSE )
  
  if(i == 1){
    dataset <- temp
  } else {
    dataset <- c(dataset,temp)
    
  }
  
}

qqnorm(dataset)
qqline(datas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공무 스케줄 AI Agem에 대한 생각

     지금 상황이 아비 규환이다.  어느 부서든 회사가 인수 합병되고 나서  투자를 기획하는 경영기획이 특히 않이 정신이 없고, 우리부서도 전부 미국 필리 조선소로 인원이 나가 있어,  사실상 10년 이상 고기량자는 거의 없다.   우리부서에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