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다른 온라인 서적과 컨설턴트들의 내용과는 다르게 작성 할 것이다.
디지털 적인 것 보다, 아날로그 적인 것이 보다 좋다. 어짜피 온라인 세상에서도 아날로그 논리가 통하니까!
블로그 마케팅 전략은 아래와 같다.
첫번째 : 타게팅 → 내 블로그를 방문 하는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가?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음, 부동산에 관심이 많음 , 육아에 관심이 많음
두번째 : 글의 제목 → 글의 제목에 관심이 가는가?
글의 제목에 관심이 가지 않으면, 노출되어도 사람들이 조회 하지 않는다. 프로그래밍 블로그인데, 제목이 부동산 또는 주식으로 되어 있다. 이것에 대한 제목은 관심이 가지 않는다. 관심이 가지 않으면 클릭도 하지 않는다. 글의 제목을 생각 하실 때는 네이버 뉴스에 기사 제목을 참고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람들이 보면 혹 하지 않는 기사 제목들이 많다.
세번재 : 독자 충성도 → 블로그에 충성 독자 들이 있는가 ?
블로그를 북마크 하고, 메일 올라 오는 글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는지, 아니면, 검색엔진에서 검색 한 후에 자기가 관심 있는 분야만 보고 넘어 가는 사람들이 있는 블로그인지 살펴 봐야 한다.
만약에 충성 독자 들이 있다면, 블로그 메인 화면에, 시리즈와 관련 된 배네 나 리스트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충성 독자들이 시리즈의 내용을 보고 클릭 할 수 있다. 충성 독자들이 많다는 것은 팔로어가 많다는 것인데, 그러한 상황이면, 블로그 메인 페이지의 전면 개편이 필요 하다.
개발 환경을 설정 하다가 에러가 나서 막히거나,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데 하는 방법을 몰라서 검색엔진을 검색 해서, 내용을 보고 가는 사람들이라면, 블로그 메인 화면은 최신 정보만 있으면 된다. 어짜피 자기자신이 필요한 정보만 가지고 가면 그만 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사람들은 작성한 사람이 누구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정보만 알고 가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잘못된 것이나, 오래된 정보라 최신 사양에 맞지 않는 것도 있다.
온라인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정보들이 만들어 진다. 가장 가치 있는 정보가 있다면, 숨겨 지거나, 돈을 받고 판매를 한다. 하지만, 광고로써 돈을 받는 비지니스가 생겨나면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노하우를 실제로 공개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 번 상상해 보시라! 내 블로그를 보는 독자들이, 내 블로그에 와서 어떠한 내용을 보고 지나가는지, 자세히 보는지, 재미로 보는지 , 정보를 알기 위해 보는지, 도움을 받기 위해 보는지 잘 상상해 보고 마케팅 기획을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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