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50개 정도 포스팅하였지만 조금 어려운지 아니면 순위에 오르려면, 아직 기다려야 하는지 알 수 없지만 애드고시 신청 시기가 아닌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애드고시를 통과해도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블로그 시작 한지 약 3주 정도 지났습니다. 그 동안 정리하였던 소스들이 워낙에 많아서 하루에 1건씩 포스팅하거나 주말에 2~3건 포스팅 하였습니다.
하지만 포스팅 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고 검색을 해서 봐줘야 하는데
첫 번째 : 구글 검색 엔진에서 검색을 해도 검색 순위에서 밀림
두 번째 : 네이버 웹 마스터에 등록하였지만 검색이 안됨
세 번째 : 다음에 등록하였는데 검색이 안 됨
아직까지 새로 생긴 블로그라 검색 엔진에서 검색이 되지 않나 봅니다.
이것도 시간이 필요한 거 봅니다. 지금 2가지 기술을 포스트 하고 있습니다. 통계 패키지 R 그리고, 딥러닝과 관련된 Python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금 포스팅 하는 것이 초급 수준이 아닙니다. 중급 이상의 수준으로 하여서 한번 들어 오면 다시는 들어 오지 않습니다.
만약에 블로그에서 성공하려면&A 전략이 필요할 듯합니다. 어느 누군가 구글에서 질문 하였을 때 답변할 만한 내용 위주로 가야 어느 정도 올라 갈 것 같은데 이미 다른 사람들이 포스팅해 놓아서 순서까지 돌아오려면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사람이 수작업으로 검색 순위를 올릴 수 없으니 어느 정도 유입이 되는지 다각적으로 시나리오는 만들어서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식 공유 생태계를 지닌 검색 엔진에서 승자가 되려면 전략이 필요한데 쉬운 방법은 구글 광고를 올릴 수 있으나 내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돈을 주고 팔아야 하는 재화가 있어야 하므로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마케팅 전략으로서 맨 처음에 사업을 시작할 때 제대로 물건을 만듭니다. 그리고 및 홍보를 하는데 아주 기본적입니다.
어찌 되었든 내용은 신빙성이 있어야 하고 올렸던 사람들과 차별성이 있어야 합니다. 차별성이라는 것은 그동안 내가 해왔던 경험을 기술하는 것이 주요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에만 너무 치중하게 되면 난이도를 조절하지 못하여 관심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누군가 한번 오면 다시 올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결론은 시간이 필요한 거 봅니다. 지속해서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수정하고 보완하게 되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상식적인 수준에서 생각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장을 타케팅 하여 줄거리를 구성할 것인지에 대한 기획보다는 어려운 딥러닝 부분을 쉽게 정리하여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많은 예제를 가지고 작성할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